매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하던 발레 공연 ‘호두까기인형’이 올해는 찾아오지 못한다. 국내 양대 발레단이 두 좌석 띄어 앉기를 적용해서라도 무대를 이어가려 했지만, 연일 1000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자 결국 공연을 전면 취소한 것.

 

국립합창단의 ‘헨델의 메시아’도, 서울시교향악단의 대표 연말 레퍼토리이던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도 올해 연말엔 즐길 수 없다. 가수들의 연말 콘서트 역시 대거 취소된 상황. 

 

제 공연장에서 아티스트들과 함께 호흡하는 기회를 기대하던 팬들의 아쉬움을 채우는 온라인 공연이 잇달아 펼쳐진다. 매해 연말 펼쳐지던 연말 공연의 생생한 현장감은 부족하지만, 지금은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한 시기이므로.

 

 

방탄소년단, ‘2021 뉴 이어스 이브 라이브’

싱글 3곡과 음반 2장을 빌보드 차트 1위에 올리며 최고의 해를 보낸 방탄소년단은 12월 31일 팝스타 할시, 라우브, DJ  스티브 아오키 등과 ‘우리는 연결되어 있다’는 주제로 온라인 콘서트를 펼친다.

 

소속사인 빅히트 소속 가수들의 연말 합동 콘서트로, 튜머로우바이투게더(TXT), 뉴이스트, 여자친구, 엔하이픈 등도 함께 출연한다. 온라인 중계는 음악 커뮤니티 위버스(weverse.io)를 통해 진행되며, JTBC에서 TV 중계도 할 예정이다. 

 

 

김준수, ‘2020 시아 발라드 앤 뮤지컬 온라인 콘서트 위드 오케스트라’

2012년부터 이어온 김준수의 브랜드 공연 ‘발라드 앤 뮤지컬 콘서트’의 온라인 버전.

 

김준수는 한류스타 가수일 뿐 아니라 강력한 티켓 파워를 자랑하는 뮤지컬 배우이기도 하다. 올해는 뮤지컬의 대중화에 기여한 자신의 데뷔작 ‘모차르트’ 10주년 공연을 무대에 올린 해라 더욱 뜻깊다.

 

김준수의 특기인 발라드와 OST, 뮤지컬 넘버를 오케스트라와 함께 선보이는 공연. 12월 26일, 27일간 유료 티켓 구매자에 한해 온라인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할 수 있다. 

 

올해는 온라인 콘서트에서 만나요!

이밖에 ‘국민 첫사랑’ 수지가 12월 23일 오후 7시 카카오TV와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 오리지널을 통해 온라인 콘서트 ‘수지: 어 템포’를 통해 3년 만에 가수로 돌아오고, 최근 오프라인 공연을 취소한 이승환은 21일부터 23일까지 크라잉넛, 이날치, 세이수미 등 인디 밴드와 함께 ‘인디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합동공연을 펼친다.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볼 수 있다.

 

JTBC ‘팬텀싱어3’ 준우승팀 라비던스로 활약한 테너 존 노는 23일 오후 8시 네이버TV에서 ‘크리스마스 팬서트-NOEL’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상기 이미지 및 원고 출처 : 신한 미래설계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