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전문가양성 심화과정 평가회
-
서울시50플러스 도심권센터의 'SNS전문가 양성 심화과정'은 50+세대의 SNS 전문기술 습득과 활용 역량강화를 통해 SNS 전문가로 거듭나는 대면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전문가가 되기 위한 심화과정이므로 입문의 과정을 마쳤거나, 기본적인 SNS 지식과 소양을 갖춘 분들이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2016년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올해 5기 수강생을 맞아 지난 11월 3일부터 매주 2회씩 총 8회 강의로 진행되어, 2020년 11월 26일은 마지막 강의와 평가회가 있는 날입니다.
마지막 강의는 그동안의 배움을 돌아보는 복습의 의미와 함께 배움이들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블로그들을 살펴보고, 좀 더 나은 포스팅을 위한 조언과 블로그 발전을 위한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자리입니다. 강사님은 알고 있는 것과 실제로 해보는 것 그리고 가르치는 것은 전혀 다른 의미이며, 남에게 가르쳐 줄 때 비로소 그것이 자기 것이 된다고 강조하며, 알고 있는 것들을 아직 모르는 사람들과 나누는 습관을 들이라고 조언합니다.
어떤 강좌든 그 배움의 과정 마무리 자리에는 참여자들의 소감 발표가 있지요, 모두들 그동안 많이 배웠고, 배울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말합니다. 또한 강좌 이수자들이 마음을 합쳐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서로 어울려 활동하면서 함께 발전해 나아가기를 기대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마도 서울시50플러스 도심권센터에 또 하나의 커뮤니티가 생겨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지금까지 12차례의 강의와 19가지의 쉽지 않은 과제들이 주어졌는데, 이 과정을 모두 완수하신 분들께 센터에서 선물을 증정하였습니다. 궁금해서 선물이 뭔가 물어봤더니, 더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시라고 책가방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선물 받으신 분들 축하드립니다.
본 강좌에는 배움이들이 좀 더 쉽게 SNS에 접근하고 강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전 기수들로 구성된 다섯 분의 인턴 강사님들이 도움을 주셨다고 합니다. 강좌를 마감하는 마지막 순간에 서로 고생했다고 위로하며 앞날을 격려하는 모습에, 오늘 처음 자리를 함께한 기자의 마음이 따듯해집니다. 아직은 경험이 많지 않아 블로그의 운영이 어설프고 어려울 수 있겠지만, 기왕에 시작한 도전, 지속적으로 좋은 글 올리셔서 많은 이웃들이 함께하는 영향력 있는 블로거로 성장하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