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홍보마케터 양성과정(심화) 3강
2020. 6.23(화) 14:00~18:00
강사 : 최학룡 스마트소셜협동조합 이사장
조희영 SNS 홍보 활동가(농촌진흥청)
오늘도 건강한 수업을 위해 코로나19 예방 조치는 필수~
손소독, 발열체크, 방문자일지 작성 후 강의실 입장하고 좌석간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자리에 앉았다.
드디어 수업 시작!
먼저 강사님께서 지난 수업시 주어진 과제를 확인하는 것으로 수업이 시작됐다.
각자 매칭한 업체의 스마트스토어 구축여부를 확인했는데 모두들 성실히 과제 수행을 하셨네요~ 통과!!!
오늘의 강의 주제는 <온라인 홍보마케팅을 위한 경영지원활동 실습>이다.
수강생을 2조로 나누고 강의 장소를 달리하여 이동, 본격적인 실습에 들어갔다.
1. 업체별 홍보활동 상황 파악하기
포털사이트 검색시 내 업체 정보가 노출되는지 확인하고, 블로그/페이스북 등 SNS 활동을 탐색하여
업체별 맞춤 검색 등록을 목표로 했다. 그리고나서 목표수립계획서를 작성, 첫 보고서 작성이다^^
2. 시장 조사 결과 분석 후 홍보 개선 아이디어 찾기
여기서 질문! 업체 브랜드 알리기와 상품 홍보 어느 것이 쉬울까?
브랜드 알리기는 재무상황 등 전반적인 회사 정보를 알아야하므로 상품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상품홍보는 업체의 주력상품, 전략상품을 집중 공략하여 알려야 한다.
단, 고객의 입장에서 찾기 쉽게~
이를 위해 트랜드, 연관검색어, 키워드 찾기
오늘 수업은 전반적으로 내가 담당한 업체 관리를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초보자에겐 다소 어려운 과정이었지만 우리는 심화과정~
그래도 어려운 부분은 강사님께서 1:1 코칭으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낙오자없이 잘 따라 갈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홍보 마케터 역할 수행을 위해서는 업체와의 상호 신뢰 구축이 우선이라고 하셨다.
당연한 말이지만 무엇보다 진정한 상생이라는 점에서 마음에 와닿았다.
온라인 홍보 마케터로서 한걸음 더 내딛은 것 같다~^^
작성자 : 학습지원단 이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