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시 | 장소 | 강사 | 내용 | 준비물 |
---|---|---|---|---|
(1 회차) 2025.11.07 (10:00 ~ 13:00) |
배움터 2 | 백은선 | [강사 마인드셋과 강의 기본 구조 이해] - 셀프 이미지 체크 : 1분 스피치를 통해 본인의 강점과 보완할 점 발견 - 강사의 이미지 전략 수립 : 메라비안 챠트의 이해 - 성인 학습자의 특징 및 3P 분석 - 강사의 3가지 핵심 역량 1. 자신감 : 자신감은 능력을 뛰어넘는 힘 ▪ 나의 두려움은 어디에서 오는가? ▪ 자신감 훈련 |
- |
(2 회차) 2025.11.11 (10:00 ~ 13:00) |
배움터 2 | 백은선 | [강의 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라인 구성] 2.논리력 : 무엇을 말 할 것인가? ▪ 강의의 구성요소 –서론 본론 결론 ▪ 각 단계별 반드시 진행해야 할 내용과 주의해야 할 내용 ▪ 사례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 본인의 강의안 점검 및 상호 피드백 ▪ 참여식 학습 스킬 |
- |
(3 회차) 2025.11.14 (10:00 ~ 13:00) |
디지털 이음 | 김지성 | [강의 기획 및 설계] - 강의안 작성을 위한 OBC 구성하기 - 제작 도구 선택 및 사용법 |
- |
(4 회차) 2025.11.18 (10:00 ~ 13:00) |
배움터 2 | 백은선 | [전달력 향상 & 강의 퍼포먼스] ▪개인발표 3. 설득력 : 어떻게 말 할 것인가? ▪ 보이스 트레이닝 - 말의 속도 억양 발음 크기 ▪ 보디랭귀지, 시선처리 ▪ 긴장 완화법 ▪ 강의 중 돌발 상황 대처법 |
- |
(5 회차) 2025.11.21 (10:00 ~ 13:00) |
디지털 이음 | 김지성 | [강의자료 제작방법] - 시각적으로 돋보이는 강의 자료 만들기 - 멀티미디어 자료 할용법 - 저작권의 이해 |
- |
(6 회차) 2025.11.25 (10:00 ~ 13:00) |
디지털 이음 | 조병옥 | [블로그 기초와 브랜딩 전략] ▪ 강사 블로그의 이해와 필요성 - 블로그의 정의와 특성 - 강사에게 블로그가 필요한 이유 - 성공 사례 분석 ▪ 브랜딩 전략 수립 - 퍼스널 브랜딩의 이해 - 브랜딩 요소 - 본인만의 강점 요소 파악 발표 |
- |
(7 회차) 2025.11.28 (10:00 ~ 13:00) |
배움터 2 | 김지성 | [강의 자료 만들기] - 발표 자료와 배포 자료의 차이점 - 나의 강의 교안 만들기 - 강의 교안 피드백 |
- |
(8 회차) 2025.12.02 (10:00 ~ 13:00) |
디지털 이음 | 조병옥 | [브랜딩 블로그 운영 실무] ▪ 컨텐츠 기획과 작성법 - 타켓 고객 설정 -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법 ▪ 블로그 운영 시스템과 성장 전략 - 주제 선정 및 글 작성 - 생성형 AI 활용 글 쓰기 - 네이버가 좋아하는 문서 vs 싫어하는 문서 - 섬네일 만들기 |
- |
(9 회차) 2025.12.05 (10:00 ~ 13:00) |
배움터 2 | 백은선 | [강의 퍼실리테이션 & 참여 유도 기술] ▪ 개인 발표 ▪ 성인 학습을 위한 참여형 기법 - 질문 설계 및 응답 기술 - 소그룹 활동 구성법 - 인터랙션(질문, 활동, 게임 등) 활용법 - R/P 진행 프로세스의 이해 |
- |
(10 회차) 2025.12.09 (10:00 ~ 13:00) |
배움터 2 | 백은선 | [모의 강의 & 피드백 ] ▪ 개인별 10분 강의 시연 - 피드백 (본인 – 동료 – 강사피드백) - 개선점 도출 |
- |
(11 회차) 2025.12.12 (10:00 ~ 13:00) |
배움터 2 | 임미혜 | [나 라는 강사: 포트폴리오 작성] - 강사 포트폴리오 핵심 요소 이해 - 나만의 포트폴리오 작성 실습(핵심 키워드 발굴) - 피어멘토링과 피드백 |
- |
(12 회차) 2025.12.16 (10:00 ~ 13:00) |
배움터 2 | 임미혜 | [실전처럼 모의 면접] - 면접관이 가장 궁금해하는 5가지 질문 - 면접의 실패, 성공 사례 분석 - 포트폴리오 기반 모의 면접 - 강점 중심 피드백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