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50플러스센터, 서울시 40대를 위한
‘40대직업캠프 실전과정’ 운영
- 40대를 위한 맞춤형 토탈인테리어 교육과정 선보여 -
서울시가 40대 서울시민의 새로운 직업 탐색과 유망 산업·기술 분야에 이·전직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실무 중심 ‘40대직업캠프 실전과정’을 운영한다.
‘40대직업캠프 실전과정’이란? 현업 전문가와 함께하는 직업교육 훈련으로 이·전직 및 역량강화를 필요로 하는 40~49세의 중장년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위 과정은 실무과정과 자격증과정으로 구분된다.
금천50플러스센터는 40대 서울시민의 재취업과 경력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40대직업캠프 실전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토탈인테리어 분야로 40대 수강생들이 취업을 위한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토탈인테리어 실무과정’은 부가수익 창출 및 기술창업을 목적으로 ‘도배 전문가 · 줄눈 마스터 · 인테리어필름 전문가’ 3개 강좌가 진행되며, ‘홈케어 자격증 과정’은 직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청소관리사 · 정리수납전문가’ 2개 강좌가 운영된다.
각 과정은 유망 산업·기술 분야의 온·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실무과정의 경우 현장실습까지 연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단순 교육만 받는 것이 아닌 현장까지 체험해볼 수 있는 알찬 강의내용을 담고 있다.
서울시 거주 40대 시민(생활권자 포함)이면 누구나 금천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각 과정별로 1개씩만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