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9월 26일 월요일 14시 강동50플러스센터 모두의강당에서 [발달장애인 직무지원인(잡코치) 채용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예상보다도 더 뜨거운 관심에 채용설명회 참석신청 또한 빠르게 마감되었었는데요.  

행사 당일 현장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DSC02174.JPG
 

 

DSC02168.JPG

커리어플러스센터 남석기팀장님께서 기관 소개, 직무지원인(잡코치) 직무 소개, 잡코치의 활동조건 등에 대해서 열심히 소개해주셨습니다.


발달장애인의 취업지원 센터의 설립 계기와 직무지원인과 근로지원인의 차이, 제도가 생기게 된 계기 등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주로 발달장애인의 취업처가 어디이며 무슨 일을 하는지직무지원인(잡코치)는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를 소개했습니다.

 

 

DSC02167.JPG
 

그 이후로는 Q&A시간이 이어졌는데요. 많은 질문들이 이어졌습니다.

주로 채용 이후의 활동에 관한 질문들이 많았는데요.

근무시간, 근무처 배정 기준, 다른 일과 병행 가능 한지, 근무처에서 발달장애인의 일을 같이 해야하는 것인지 등 많은 질문이 이어졌고, 그 자리에서 바로 답변을 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채용 일정과 절차를 전달하였습니다.

직무지원인(잡코치)의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 면접심사 > 직무교육 > 최종채용으로 이루어집니다.

해당 건은 채용이 시급하여 9/28(수)까지 서류를 제출하면 커리어플러스센터에서 심사하여, 면접심사와 직무교육을 안내할 것을 전달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50+세대의 일자리 수요에 대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던 채용설명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