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지역복지사업단 참여자분들의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전에 3/26, 직무교육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먼저 직무교육 전, 모든 참여자분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지역복지사업단에 대한 설명과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보람일자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은, 보람일자리 지역복지사업단, [특수학급 시설] 분야에 대한 직무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특수학급 시설’은 특수아동이 있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 배정받아 학습지원 등 전반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활동입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등 특수아동이 있는 활동처에서 활동 하시며
총 22 개소의 활동처에 41명의 참여자가 활동지원을 하십니다.
'특수학급 시설' 의 직무교육은 ‘ 강동송파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 강모래 선생님께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
조금은 긴장되고 무거울 수 있는 이야기지만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이야기에 금세 집중되어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분들도 적극적으로 강의에 참여하시고 집중하시며 배우시는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 특수학급에서 일반아동들의 편견없는 인터뷰들에 마음이 따뜻해졌고,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들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의 끝부분에는 특수아동이 스스로 해내는 모습을 지켜보는 엄마와 스스로 하고 난 후 아동을 안고 눈물을 흘리는 엄마의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라 고개를 끄덕이시며 인상 깊어 하시는 참여자분들이 많으셨습니다.
특수아동 혼자 스스로 할 수 있다고 믿고 기다려 주라는 말씀에, 소중한 것을 깨닫는 뜻깊은 강의였습니다.
지역복지사업단에 참여해주시는 중장년층 참여자분들을 마음 다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