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노원50플러스센터 일자리상담소 두 번째 이야기
“일자리상담소에서 구인신청은 어떻게 이뤄지나요?”
-구인신청 방법 알아보기
노원50플러스센터 일자리상담소에서는 구인처에서 직원 채용이 필요할 때 적합한 구직자를 추천하고 채용공고 게시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구인신청 방법]
1. 구인신청서 작성
- 구인신청은 [전화, 이메일, 방문신청]으로 가능합니다.
- 신청서 양식은 일자리상담소 전화 문의 시 안내드립니다.
- 채용담당자의 신분증 사본과 사업체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이 함께 첨부되어야 합니다.
2. 작성 방법
- 사업장 내 직원의 채용이 결정되면 구인신청서 양식에 맞게 기입 합니다.
- 구인신청서의 별(*)표 항목(사업자 등록번호, 사업장 소재지, 모집직종, 근로자수, 채용 담당자정보, 모집인원, 모집직종, 근무지, 급여, 근무시간, 4대 보험 가입여부, 퇴직금 지급 여부 등)을 필수적으로 기재 합니다.
- 직무의 특성상 필요한 세부 희망 사항은 기업소개에 기재하거나, 담당 상담사에게 요청합니다.
※2020년 최저임금 : 시급 8,590원, 월급 1,795,310원 (급여가 최저임금에 맞지 않으면 구인신청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구인신청 절차 안내]
- 구인신청서 작성이 완료되면 ‘서울일자리포털’ 전산에 구인신청 등록 됩니다.
- 일자리상담소에서 상담 후 구직등록 한 분들 중 경력이나 전공사항, 자격사항, 경험을 종합해서 해당 직무에 가장 적합한 분들을 추천 드립니다.
직원을 채용하실 예정이라면 ‘노원50플러스센터 일자리상담소’에 사전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일자리상담소 이용안내> 이용대상: 취업을 희망하는 45~64세 중장년 운영시간: 월~금 09:00~18:00 장 소: 노원50플러스센터 1층 일자리상담소 내 용: 구직·구인신청, 채용정보 제공, 취업알선, 맞춤 멘토링 Tel : 02-931-5060 Fax : 02-936-50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