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17일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장성호)와 ㈜푸미(대표 윤혜림)의 업무 협약식이 센터 내 카페에서 열렸습니다. (주)푸미는 중장년 라이프 스타일 쇼핑 앱을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서대문50플러스센터와 업무 협약을 통해 중장년 모델 양성을 위한 교육 및 5060 학습자를 위한 일자리 연계 시스템 지원 그리고 다양한 홍보 협력 활동 등을 함께 할 예정입니다.
장성호 서대문50플러스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50+ 세대의 일상과 스타일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50+세대의 활기찬 인생 2막에 기여하기 바란다”고 했습니다.
윤혜림 ㈜푸미 대표는 “내일이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 처음 인연을 맺은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시니어 모델 양성 교육까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센터와 함께 “자신을 드러내고, 소통하며, 진짜 멋을 알아가는 신중년들의 품위 있는 놀이터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주)푸미는 업무 협약 이전부터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2022신중년경력형일자리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내;일이 보이는 라디오> 유튜브 방송의 '품위있는 속풀이' 코너 참여자들에게 물품 협찬을 하고 있습니다.
서대문50플러스센터는 2022년 하반기 함께하는 학교에서 <50+를 위한 모델 워킹 입문> 강좌를 시작으로, 이후 다양한 시니어 모델 양성 프로그램도 개설할 예정입니다. 또한 센터 교육을 통해 배출한 5060 학습자들이 패션을 통한 자기 표현의 자신감을 얻고 나아가 시니어 모델로도 활동할 수 있도록 (주)푸미와 함께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