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장소 | 강사 | 내용 | 준비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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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차) 2022.09.19 (14:00 ~ 17:00) |
교육실 3 | 이재은 | [온라인 판매 기본 준비사항] - 스마트스토어를 해야 하는 이유와 실패원인 - 사업자등록, 통신판매 및 기본 준비사항 - 스토어이름 정하기 - 전문몰 VS 종합몰 - 판매방식에 따른 분류와 용어 - 쇼핑몰 등급별 키우는 과정과 단계 - 스토어 기본 세팅하기 |
없음 |
(2 회차) 2022.09.26 (14:00 ~ 17:00) |
교육실 3 | 이재은 | [상품 선정 방법] - 좋아하는 것 vs 잘 팔리는 것? - 상품 노출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 사입 VS 위탁배송의 장단점 - 상품 소싱 및 도매처 찾기 - 초보자가 피해야 하는 아이템 - 전략적인 키워드 찾는 방법 - 판매자가 알아야 할 상표권 & 지식재산권 - 상품 소싱 및 등록 계획, 사업 목표 세우기 |
없음 |
(3 회차) 2022.10.17 (14:00 ~ 17:00) |
교육실 3 | 이재은 | [상품 등록 기본과 실전] - 네이버가 좋아하는 상품등록방식, SEO - 상품명은 어떻게 만들까? - 키워드 만드는 방법 - 카테고리 공략방법 - 썸네일의 조건, 썸네일 만들기 - 마진과 가격계산하기 - 노출에 유리한 태그 작성방법 - 공지사항, 배너 만드는 방법 - 상세페이지 넣는 방법 |
없음 |
(4 회차) 2022.10.24 (14:00 ~ 17:00) |
교육실 3 | 이재은 | [상세페이지 만들기] - 설득력 있게 상품 설명하기 -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구성할까? - 상세페이지 작성하기 실습 - 내 상품 노출 순위 확인하기 - 주문 및 발주 프로세스 - 교환/반품/CS처리하는 방법 - 품절일 때는 어떻게? - 구매확정과 정산주기 |
없음 |
(5 회차) 2022.10.31 (14:00 ~ 17:00) |
교육실 3 | 이재은 | [광고와 마케팅1] - 객단가 높이기, 가격경쟁 피하기 - 상품 구성 다양화하기 - 연관 상품 설정, 상세페이지 링크 걸기 - 지인찬스/리뷰 유도하기 - 마케팅 메시지 보내기 - 단골 고객을 만드는 고객응대 |
없음 |
(6 회차) 2022.11.07 (14:00 ~ 17:00) |
교육실 3 | 이재은 | [광고와 마케팅 2] - 키워드 광고 세팅하기 - 광고성과 보는 방법 - 럭키 투데이, 기획전 - 파워링크와 쇼핑광고 - 라이브방송 - 블로그/카페 활용한 마케팅 - 인스타그램 공동구매 |
없음 |
(7 회차) 2022.11.14 (14:00 ~ 17:00) |
교육실 3 | 이재은 | [판매채널 늘리기] - 오픈마켓 채널 별 특징 - 자사몰 개설 방법과 특징 - 이셀러스를 활용한 오픈마켓 상품 등록 - 이셀러스 상품관리/배송관리 파악하기 - 업무를 최소화 하는 CS및 고객관리(톡톡, 문자, 카카오비즈니스 등) |
없음 |
(8 회차) 2022.11.21 (14:00 ~ 17:00) |
교육실 3 | 이재은 | [앞으로의 운영 계획과 방안] - 쇼핑몰 운영 판매전략 총 정리 - 추가 스토어 운영방안 및 브랜딩 - 중국상품 OEM하기 - 택배 계약하는 방법 - 주문량이 늘 때 주의해야할 점 - 시즌상품 소싱하기 - 잘 나오던 매출이 정체 되었을 때? - 직원 채용시점과 주의할 점 - 도움이 되는 정부혜택 |
없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