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50+뉴딜인턴십 『50+중소기업 전문인력』 50+인턴과 함께 한 기업 담당자 인터뷰
“많은 경험과 전문성을 갖고있는 50+인턴과 함께 일하며
실제적인 사업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청년 대표인 이현준 대표(37)는 2017년 8월 치매 조기진단 솔루션 사업을 하는 세븐포인트원을 창업했습니다. 홀몸노인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하던 중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하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한 게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국내 요양시설이 대체로 대규모 시설투자를 하기 힘든 현실임을 감안하면 VR 콘텐츠가 비용 대비 치매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대안이라고 본 것입니다. 이 대표는 콘텐츠 개발에 나선 지 약 2년 만에 VR로 치매 노인의 기억력을 자극하는 회상요법 서비스를 만들어내고, 현재 국내 대기업들과 협업하며 치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50+뉴딜인턴십 『50+중소기업 전문인력』 사업의 참여기업인 중 하나인 세븐포인트원의 현장방문을 위해 2021년 8월3일 노원구 서울 창업디딤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여러 기업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넓은 공용 사무실로 이곳 회의실에서 대표 그리고 참여자 3명과 현장점검을 비롯하여 개별 면담, 진로상담 등을 실시 하였습니다. 모든 분들이 반갑게 맞이하는 밝은 모습에서 만족스러운 인턴십 근무가 진행되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대표는 인턴십 기간이 종료되기 전 회사의 심사를 거쳐 연계 취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참여자분들도 계속 근무를 원하고 있었습니다. 4개월간 많은 활약 후 연계 취업이 되길 바랍니다. 서울50+뉴딜인턴십 『50+ 중소기업 전문인력』 참여기업으로 소감과 여러 가지 내용의 인터뷰에 응해주신 대표께 감사드립니다.
Q1. 간략한 회사 소개와, 비즈니스 환경 등에 대해서 소개해주세요.
저희 세븐포인트 원은 AI 및 VR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고령화 문제 완화에 도전하는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입니다. 고령층의 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이다 보니 소비자, 기관, 정부와의 협력이 모두 중요한 산업입니다.
Q2. 50+ 세대 인턴을 신청하게 된 계기, 인턴의 역할 및 업무, 활동 중 주요 성과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저희는 고령화 관련 기업으로 무엇보다 50+세대 인턴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력이므로 사업 참여를 결정하고 신청하였습니다. 또한 50+세대 인턴은 산업 현장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 네트워크를 확보한 인재이기에 굳이 고령화 관련 기업이 아니더라도 마케팅, 홍보, 관리 측면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이번 인턴십 사업 참여를 통해 당사와 연결된 인원들은 모두 산업현장에서 수십 년의 업무 경력 및 전문성, 조직 커뮤니케이션, 고령화 관련 지식 등이 출중한 인재들로 구성이 되어 현재 맡으신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홍보와 조직 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김주홍 님은 벌써 3개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셨고, 기관 대상 마케팅을 너무나 훌륭하게 진행하고 계시며, 이장희 님은 과거 경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당사의 홍보자료에서부터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총괄하고 계시며, 조주영 님은 당사 온라인 마케팅을 총지휘하고 계십니다.
Q3. 50+ 세대 인턴의 활동으로 귀사가 긍정적인 영향을 받은 것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우선 능력있는 좋은 분들을 연결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활약하시는 모든 분야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업무지식과 추진력도 압권이지만 특히 젊은 직원들이 보고 배울 수 있는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을 발휘하셔서 당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고 계십니다. 또한 당사는 고령화와 관련된 부분이 높다보니 50+세대 인턴이 제공해 주시는 지식 및 노하우는 콘텐츠 제작과 수정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4. 50+ 세대 인턴의 활동으로 혹시 회사나 기존 직원이 적응하는 데 어려웠거나 준비가 부족했던 점 등이 있을까요?
50+세대 인턴과 젊은 세대 간의 의사소통이나 세대차이에 대한 걱정이 없진 않았지만 막상 함께 일해보니 기존 직원과의 소통이나 회사와의 업무 수행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그런 점에 대한 우려로 인턴십 사업 참여를 주저하는 기업이 있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꼭 참여하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Q5. 서울50+뉴딜인턴십 『50+중소기업 전문인력』 사업 참여 이전과 비교해 50+ 세대 직원에 대한 고정관념이나 인식에 변화가 생겼다면 말씀해주세요.
50+세대 직원은 책임감이 투철하며 성실하고 많은 업무지식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계시고 언제나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셨기 때문에 특별히 전/후 달라진 고정관념이나 인식이 따로 있진 않았습니다. 이번 『50+ 중소기업 전문인력』 사업 참여를 통해 좋은 인재들이 연결되어 회사도 성장하고 있고, 치매 치료가 필요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작하고, 사업화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6. 관심은 있지만 중소기업 인턴십 참여를 고민하는 다른 기업 담당자 혹은 고용주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당사는 50+중소기업 전문인력 사업을 통해 시장에서 많은 경험을 갖고 기업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분들과 연결되어 실제적인 사업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3-4개월이란 시간을 함께 일해보고 최종 채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기에 특히 훌륭한 사업이라 판단합니다. 전혀 고민하실 점이 없는 사업이라 생각합니다.
▲50플러스 남부캠퍼스 이광민 PM과 세븐포인트원 김주홍 참여자
“지혜를 채용하라” 서울50+뉴딜인턴십 『50+중소기업 전문인력』
서울50+뉴딜인턴십 『50+중소기업 전문인력』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50+세대 및 퇴직 전문 인력에게 중소기업에서의 풀타임 인턴십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턴십 참여 기업에는 50+세대 전문 인력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를 마련해 50+세대의 성공적인 경력 전환 및 다양한 영역의 세대 간 협업 사례를 확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