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의 노후생활 지원과 제2인생 설계, 사회적 관계망 형성 등 종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천50플러스센터의 커뮤니티 성과공유회도 개최
이날 행사에는 금천구 유성훈 구청장과 최기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구), 김용술 금천구의회 의장과 강성만 금천구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최기찬 서울시 시의원, 금천구의회 윤영희 부의장과 구의원 등 많은 인사가 참여했다.
고유석 총괄과장의 사회로 기념식을 시작해 민요가요와 판소리 공연을 먼저 관람한 후 금천어르신복지센터와 금천50플러스센터를 수탁운영하는 복지동행사회적협동조합 유성재 이사장의 환영인사가 이어졌다.
센터의 과거 발자취와 현재 진행되는 사업과 중장년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시청한 후 금천50플러스센터 김미성 센터장은 "직장과 가족돌봄에서 은퇴한 중장년들이 고립되지 안고 당당하게 지역사회에 데뷔할 수 있도록 금천50플러스센터가 중장년들의 멋진 무대를 만들어가겠다"며 "주인공인 복지센터의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금천어르신복지센터·금천50+센터가 중장년층과 어르신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추 기관으로 더욱 발돋움하기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의 중장년층이 인생 후반기를 체계적으로 재설계해 노년을 준비하도록 돕겠다"고 격려했다.
최기상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이 중심이 돼 배움이 있는 인생을 설계하고, 내일이 기대되는 공간으로 활력이 넘치는 금천50플러스센터를 볼 때마다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즐겁고 생동감 있는 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강성만 당협위원장은 "자신을 돌아보고 생각할 기회를 주는 공간이 된 금천50플러스센터가 중장년들에게 더 멋진 기회를 제공해 주시길 기원한다"고 축하인사를 했다.
기사 원문 ㅣhttps://www.newsfreezo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2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