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노원50플러스센터 인큐베이팅룸 입주단체 추가 모집
1. 선정 규모 및 대상 단체
가. 선정규모 : 8개 단체 이내
나. 대상단체
· 창업 또는 공익단체 설립을 준비 중인 팀으로 공익적 일자리 연계 및 사회참여 조직을
지향하는 목적으로 활동하거나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 또는 단체
· NPO, 비영리단체,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결성을 목적으로 준비하는 단체나
설립 이후 안정화 단계가 필요한 커뮤니티
2. 입주기간 및 지원내용
가. 입주기간
· 입주일로부터 5개월 ※ 전체 지원기간은 입주일로부터 1년을 넘을 수 없음
· 입주기간 만료 후 성과보고서를 토대로 심사를 거쳐 1회 연장 가능
나. 지원방향 : 50플러스 세대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사무공간 및 인프라 구축 지원 등 맞춤지원을 통한 장년층 단체 우수 모델 발굴·지원
다. 지원규모
· 사무공간 : 지정좌석제(책상 및 의자), 사물함 지원
· 공용회의공간, 공용프린터기, 공용수신전화, 무선인터넷, 사업자등록 주소지
· 교육 및 입주 커뮤니티 간 네트워크 지원
·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정규적인 맞춤 컨설팅 지원
· 공간 사용 시간 : 평일(월~금) 오전 9시 ~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
3. 입주부담
가. 입주비용 : 보증금 300,000원, 관리비 월 3만원 (※보증금은 퇴거 시 반환)
나. 필요 기자재와 장비의 설치 및 유지(복사용지 등)
다. 입주단체의 권리 : 인큐베이팅 룸의 운영 전반에 관하여 발의, 건의, 문의, 참여
라. 입주단체의 의무 : 인큐베이팅 룸의 활용(4주 이상 미사용 시 지원 제한)
- 대표자 월례회의 : 인큐베이팅룸 이용 지침 마련 및 실행, 월별 성과보고회, 간담회 등
- 인큐베이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참석 : 특강, 네트워크 파티, 멘토링 프로그램
- 성과보고서 제출 : 지원 기간 종료 후 15일 이내
4. 선정기준 : 자발성, 지속성, 확장성(그룹 인터뷰 심사 채점표 기준 80점 이상)
5. 신청기간 및 방법
가. 모집공고 : 2017. 3. 1(수)~2017. 3. 15(수)까지
나. 신청기간 : 2017. 3. 1(수)~2017. 3. 15(수) 18:00까지
다. 접수방법 : 제출서류 이메일 접수
· 이메일 : nowon50center@naver.com (메일 제목 및 파일명 : 50+인큐베이팅 신청-대표자명)
6. 제출서류
가. 2017년 인큐베이팅 룸 입주 신청서
나. 인큐베이팅 사업계획서
다. 입주기업(단체) 소개서
라. 인큐베이팅 입주단체 회원명부
마.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바. 기타증빙서류 (단체등록증 : 필요시)
7. 선정방법 및 일정
가. 선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나. 추진일정 ※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① 서류발표 : 2017. 3. 17.(금)
② 면접심사 : 2017. 3. 22.(수) (예정) ※ 입주단체 및 사업소개 프레젠테이션 발표
③ 결과발표 : 2017. 3. 27.(월) 18:00 (※ 개별통보 및 홈페이지 공고)
④ 입주 오리엔테이션 : 2017. 4. 3.(월) (예정)
8. 문의처 : 노원50플러스센터 사업팀 ☎02-930-5060, 070-7700-6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