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회계직원 미화원
공개경쟁채용 공고
Ⅰ. 채용분야 및 인원
채용분야 | 채용인원 | 소속 | 담당업무 |
미화원 | 4명 | 총무과* | 교내 환경미화 등 |
* 캠퍼스 내 근무지 별도 지정
Ⅱ. 응시자격
채용분야 | 필수자격 |
미화원 | 공고일 현재 만 50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현장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자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로서, 기타 법령에 의해 응시자격이 정지되지 아니한 자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외국인 또는 이중 국적자가 아닌자)로, 남자일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에 따른 취업제한 대상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비상 상황(폭설, 폭우 등) 시 주말 및 공휴일 초과근무가 가능한 자 |
Ⅲ. 우대사항 및 가점
채용분야 | 내용 |
미화원 | [우대 사항] 1) 미화 업무 경력자 (최소 1년 이상) - 회사,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공공기관에서 미화 업무에 1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자 * 근무기간/직위/상근여부/담당업무/발급자 및 발급기관이 명시된 경력(재직)증명서 제출 필요(아르바이트 등 일용직 경력 제외) 2)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으로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소지자 [추가 가점] - (취업지원대상자)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로, ‘취업지원 대상자 증명서’ 제출자(복지카드, 수첩 등 불인정) ➀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9조 ➁ 「독립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제16조제2항 ➂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제20조 ➃ 「특수임무유공자에 예우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제19조 ➄ 「보훈보상대상자 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➅ 「고엽제후유의증 등 환자지원 및 단체설립에 관한 법률」제7조의9 ※ 취업지원대상자 여부와 가점비율은 본인이 사전에 보훈청 등에서 확인 ※ 가점 부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시행 - (저소득층) 「공무원임용시험령」제2조에 따른 저소득층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한부모가족증명서’ 제출자(수급 혹은 지원기간 2년 이상임을 확인·명시) - (북한이탈주민)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제1호에 해당하는 자로 ‘북한이탈주민 등록확인서’ 제출자 |
Ⅳ. 근무조건
1. 신 분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회계 직무급제 직원
2. 계약기간: 수습기간 3개월, 평가 후 정년 보장(정년 만60세)
- 수습기간 중 업무능력 및 직무수행태도 등을 평가하여 계속 근로가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채용이 되지 않을 수 있음
3. 보수(연봉액): 25,580천원 내외(정액급식비, 명절수당 포함)
- 연봉 외: 맞춤형복지비, 가족수당 등
4. 근무형태: 주 5일제, 일 8시간 근무
[근무시간]
- 학기 중: 평일 07:00 ~ 16:30 (휴게시간 09:30 ~ 10:00, 11:30 ~ 12:30)
- 방학 중: 평일 07:00 ~ 16:00 (휴게시간 11:30 ~ 12:30)
5. 그 밖의 근무조건은 대학회계직원 인사운영 규정에 따름(대학 홈페이지 규정 참조)
Ⅴ. 응시원서 접수 및 방법
1. 접수기간: 2022. 11. 16.(수) 18:00 ~ 11. 26.(토) 18:00
2.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를 원칙으로 하되 방문접수 또는 등기우편접수 가능(대리접수 가능)
※ 우편 및 이메일 접수는 2022.11.26.(토)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인정
- 이메일: bon4@seoultech.ac.kr
※ 첨부서식을 작성 후 PDF파일로 변환하여 메일 제출(지원분야 명기)
(예시) 메일제목: 미화원 홍길동 지원 / 파일명: 미화원(홍길동).pdf
- 우편주소: (01811) 서울시 노원구 공릉로 232 대학본부 2층 총무과 인사팀
※ 우편접수 시, 봉투 겉표지에 지원분야 및 성명 기재
(예시) 홍길동 ‘대학회계직원(미화원) 응시원서 재중’
- 방문접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본부(1번 건물) 2층 총무과 인사팀
※ 평일(09:00~11:00, 13:00~18:00)에 한하며, 코로나로 인한 가급적 방문 접수 지양
- 접수마감일 이후 응시원서에 기재한 전자우편 주소(메일)로 접수번호가 기재된 응시표를 회신하므로 정확히 기재 바람.
3. 제출서류
필수 제출서류 |
가. 응시자 제출서류 총괄표 1부. (붙임1) 나. 응시원서 1부. (붙임2) 다. 이력서 1부. (붙임3) 라. 자기소개서 1부. (붙임4) 마. 개인정보 동의서 1부. (붙임5) 바. 주민등록초본 1부. : 공고일 이후 발급분 |
선택 제출서류(우대사항 및 가점 반영) * 관련 증명서 제출 시 인정 |
가. 경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나. 장애인 증명서 1부. 나.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1부. 다. 북한이탈주민 등록확인서 1부. 라.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한부모가족증명서’ 1부. |
- 모든 증빙자료는 최근 6개월 이내에 발급한 것에 한하며(초본제외), 영어 이외의 외국어로 기재된 증빙자료(경력증명서 등)의 경우 반드시 공증 받은 한글 번역본을 첨부할 것.
- 관련분야 경력은 공고마감일(2022.11.26.)을 기준으로 하며, 경력증명서에는 ‘근무기간, 직위(직급), 부서명, 담당업무(상세기재)’를 정확히 기재하고 발급 확인자 서명 및 연락처가 포함되어야 함.(불명확할 경우 불인정될 수 있음에 유의)
- 응시원서에 첨부한 모든 서류 및 기재 사실에 대한 추가 증빙서류는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원본 제출.(허위사실 발견 시 합격 취소)
- 모든 우대사항 및 추가가점은 채용전형(서류)에만 반영되며, 근로조건 및 계약사항에는 반영되지 않음.
Ⅵ. 전형절차 및 합격자 결정
1. 서류전형(1차)
- 서류심사: 필수자격 및 필수서류 제출여부 확인 등
- 고득점자 순으로 채용인원의 5배수로 선발하되 동점자의 경우 모두 선발
※ 응시인원이 5배수 이하인 경우, 2차 전형 진행 또는 재공고 검토할 수 있음.
- 예비면접자 선발: 서류전형합격자가 면접을 포기할 경우에는 고득점 순서에 따라 차순위자를 추가 면접자로 결정할 수 있음.
2. 면접전형(2차)
-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통해 해당 직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을 종합적으로 평가
※ (평정요소) 기본소양, 의사발표력, 품성, 의지력, 직무수행능력 등
3. 합격자결정
- 면접전형 불합격 기준에 해당되지 아니한 사람 중에서 평균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결정
- 추가합격자 결정: 최종합격자의 합격이 취소된 경우(임용포기, 합격취소, 임용결격사유 발생 등)에는 고득점 순서에 따른 차순위자를 추가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음.
- 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임용하지 않을 수 있음.
Ⅶ. 채용일정
구 분 | 일 자 | 비 고 |
채용공고 | `22. 11. 16.(수) ∼ 11. 26.(토) | 본교 홈페이지 및 나라일터 |
응시원서 접수 | `22. 11. 16.(수) ∼ 11. 26.(토) | 16일 18:00 ∼ 26일 18:00 (방문접수는 평일 근무시간에 한함) |
서류전형합격자 발표 | `22. 12. 2.(금) (예정) | 본교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
면접시험 | `22. 12. 7.(수) (예정) |
|
최종 합격자 발표 | `22. 12. 9.(금) (예정) | 본교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 |
임용 | `22. 12월 중 (예정) | |
※ 위 일정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위 시기에 임용이 불가능한 자는 성적에 관계없이 불합격함.
Ⅷ. 기타 유의사항
1.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연락 두절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2. 응시자는 채용내용, 자격요건 등을 확인하여 원서를 접수하기 바라며,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3. 응시원서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규정을 위반한 자는 계약체결 후에라도 근로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4. 응시원서 접수 및 면접심사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5. 전형일정 및 내용은 본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6. 최종합격자 발표 시 예비순위는 면접성적이 높은 자 순으로 선발하고, 최종합격자가 신체검사 등 임용이 불가할 경우 등 사유발생시 차순위자 임용 가능
7. 본 채용 건에 한해 최종합격자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본교 해당 직렬의 결원 발생 시 추가 모집공고 없이 예비순위자 임용 가능
8. 기타 문의 사항은 총무과 인사팀(☎02-970-6116, bon4@seoultech.ac.kr)으로 문의
붙임 응시원서 및 필수제출 서류 서식 각 1부. 끝.
지원문의 : 곽경아상담사 02-931-5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