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보람일자리사업 5월 월례회의 개최"

 

 

지난 5월26일, 노원 50플러스센터 4층 이음강당에서는 보람일자리 지역복지사업단 월례회의가 있었습니다.


지난  2월 참여자를 모집하여 합격자 사전직무교육을 마친 후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보람일자리 사업은 사회적 경험과 능력을 갖춘 50+세대의 역량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형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50+세대의 활력 있고 안정된 노후 생활을 돕고,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기여하고 새로운 커리어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취지의 일자리입니다.

 

 

 

 홈페이지+2.jpg   홈페이지.jpg
   
홈페이지+0.jpg   홈페이지+3.jpg

 

월례회의는 대면과 비대면 월례회의를 번갈아 갖고 있으며, 이번 월례회의는 자치회의로 활동처가 같거나 활동 분야가 비슷한 참여자들을 7개조로 나누어 공지사항 전달, 활동 현황표 작성, 조별 자치회의 그리고 질의응답 및 마무리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조별 자치회의에서는 각 조의 조장을 뽑고 조원들의 역활 분담을 정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오늘의 회의 주제인 "나의 슬기로운 보람일자리 생활" 에 대해 조원들이 돌아가며 각자의 활동 경험과 생각을 나누었습니다.

 

보람일자리 참여 동기와 향후 계획은 각양각색이었지만 "올해 지역복지사업단 활동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해 보람되게 잘 마치고 싶다"라는 마음은 하나인 것 같습니다.

 

보람일자리 활동이 계기가 되어 자신의 지난 삶을 되돌아보고 인생 후반의 멋진 꿈들을 그려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