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아픈아이돌봄센터 환아돌봄사 채용공고
1. 채용분야 및 선발예정 인원
채용구분 | 채용인원 | 직무(담당) 분야 |
환아돌봄사 (전일제) | 2명 | ◎ 병원동행 서비스 업무 - 병원동행 출동 업무/ 아동 모집 및 홍보 업무/ 전화 및 내방 상담 업무/기타 운영 관련 업무 등 ◎ 병상돌봄 서비스 업무 아픈아이돌봄센터 내 아동 돌봄 서비스 제공 |
환아돌봄사 (시간제) | 2명 | ◎ 병원동행 서비스 업무 - 병원동행 출동 업무/ 아동 모집 및 홍보 업무/ 전화 및 내방 상담 업무/기타 운영 관련 업무 등 ◎ 병상돌봄 서비스 업무 아픈아이돌봄센터 내 아동 돌봄 서비스 제공 |
2. 시험방법
가. 제1차 시험 : 서류심사
- 고득점 순 채용인원의 3배수 합격
나. 제2차 시험 : 면접심사
3. 응시자격
※ 직종별 해당 자격 기준을 충족한 사람(공고일 기준)
직종별 | 자 격 기 준 |
공통사항 | - 보통2종 이상 운전면허 소지 및 운전 가능자 |
결격사유 |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따라 법원으로부터 선고받은 취업제한 기간 중에 있는 자 전염성 질환이 있는자 기타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사실이 있는 자 |
응시자격 | - 아래 자격기준 중 1개 이상 해당되는 자 1)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자격이 있는 자 2) 「영유아보육법」에 따른 보육교사 2급 이상 자격이 있는 자 3) 유치원, 초등학교 또는 중등학교 교사 자격이 있는 사람 4) 「의료법」에 따른 간호사 면허를 취득한 자 5) 「의료법」에 따른 간호조무사 면허를 취득한 자 ※우대사항 : 노원구 거주자, 관련자격증 2개 이상 소지자 |
4. 채용기간 및 근무조건
가. 계약기간
- 2024. 1. 1. ~ 2024. 12. 31. (12개월)
※ 노원구 기간제근로자 근무경력에 따라 근무기간 조정될 수 있음
나. 근무조건 :
근무유형 | 근무시간 | 기본급 | 보험가입 | 퇴직금 |
환아돌봄사 (전일제) | - 주40시간 (8시간×5일) - 근무시간 08:00~18:00 (점심시간포함) 내 8시간 근무 (필요시 8:00~19:00 범위 내 탄력근무) | 2,390,124원 | 4대보험 |
지급
|
환아돌봄사 (시간제) | - 주20시간 (4시간×5일) - 근무시간 13:30~18:00 (휴게시간30분포함) | 1,195,070원 | 4대보험 |
지급
|
※ 2024년노원구생활임금기준 (기본급은 각종세금 및 사회보험료 본인부담금 포함 금액)
※ 1년 미만 계약 종료시 퇴직금 미지급
5. 시험일정
가. 제1차(서류심사) 발표 : 2023. 12. 14.(목) (개별 통지 및 노원구 홈페이지 게시)
나. 제2차(면접심사) : 2023. 12. 18.(월) 15:30 노원구청 5층 아동보호전문기관 회의실
다. 최종합격자발표 : 2023. 12. 27.(수) (개별 통지 및 노원구 홈페이지 게시)
라. 계약체결 : 2023. 12. 28.(목)
마. 근무지 배치
- 2024. 1. 2.(화)
6. 최종합격자 및 예비합격자 결정
채용분야 | 최종합격자 | 예비합격자(운영기한) |
환아돌봄사 (전일제) | 2명 | 2명(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
환아돌봄사 (시간제) | 2명 | 2명(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
※ 관련 서류에 대한 검토 결과 합격 결정에 중대한 하자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임용 취소
- 최종합격자가 채용을 포기하거나 신원조사 등 결격사유 발생 또는 채용계약 체결 후 중도 퇴사 발생 등을 대비하여 예비합격자를 선정
- 예비합격자 임용 유효기한은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단, 해당 분야의 차기 채용 공고 시 그 공고일 전까지 운영)
7. 응시원서 접수
가. 기 간 : 2023.12.4.(월)~2023.12.11.(월) 09:00~18:00(방문 주말 및 공휴일 제외)
나. 교 부 : 응시원서 등 관련서식은 노원구청 홈페이지 및 노원구청 아동청소년과
다. 접수방법
- 방문 접수 : 서울시 노원구 노해로 437(상계동) 노원구청 5층 아동청소년과
아동친화정책팀 (09시~18시)
- 이메일 접수 : yhj0914@nowon.go.kr
8. 제출서류
가. 응시원서 1부 ☞ 소정양식(별지서식 제1호)
나. 이력서 1부 ☞ 소정양식(별지서식 제2호)
다. 자기소개서 1부 ☞ 소정양식 (별지서식 제3호)
라. 직무수행계획서 1부 ☞ 소정양식 (별지서식 제4호)
마.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서 1부 ☞ 소정양식 (별지서식 제5호)
바.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 소정양식 (별지서식 제6호)
사. 응시분야 자격증 및 경력증명서 각 1부
아. 취업지원대상증명서(해당시)
9. 유의사항
□ 채용서류 반환 관련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구직자는 채용확정일로부터 (30일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
※ 다만, 채용절차법 제7조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음
○ 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구직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를 작성하여 이메일(yhj0914@nowon.go.kr)로 제출 시, 제출이 확인될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 등기우편요금 수신자 부담
○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4년 1월 26일)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이 기간동안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않을 경우에는「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일체 파기
※ 단, 인사감사 등 채용 절차의 사후관리를 위한 지원자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에 관한 정보는 지원자의 사전동의를 받아 보관
□ 채용비리 관련
○ 채용비리 관련 부정합격자는 심의·의결을 거쳐 합격을 취소하거나 근로계약 해지
○ 채용비리 피해자 발생 시 표준기준에 따라 피해자 구제 조치 실시
□ 기타 유의사항
○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작성시 직·간접적으로 학교명, 출생지, 부모직업, 가족관계, 개인신상 등 직무능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내용을 기술하지 않도록 유의(기재 시 블라인드 처리 및 감점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입사지원서 기재 누락, 연락 불능, 합격자발표 미확인, 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합격 또는 합격 취소(전형 응시 불가)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응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지원서 기재 내용에 대한 증빙자료 제출 요구 및 사실 여부 조회를 할 수 있음
○ 제출된 증빙서류는 응시원서 허위기재여부 확인을 위해서 활용되며, 심사에 불필요한 자료는 시험위원에게 일절 제공되지 않음
○ 최종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결격사유조회, 신체검사 결과 등에서 부적격으로 판명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입사지원서는 접수 마감기한(’23.12.11.(월) 18시)까지 정상적으로 제출된 경우에만 인정
○ 매 채용 전형 참여시 신분증 지참 (미지참 시 응시 불가)
* 기간만료 전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사진포함, 유효기간 내)
○ 본 채용 공고는 기관 사정 등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변경 및 안내 예정
○ 기타 관련 문의 사항은 채용담당자(02-2116-0589)에게 문의
*지원문의:곽경아상담사 02-931-5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