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아픈아이돌봄센터 환아돌봄사 채용공고

 

 

1. 채용분야 및 선발예정 인원

채용구분

채용인원

직무(담당분야

환아돌봄사

(전일제)

2명 

◎ 병원동행 서비스 업무

병원동행 출동 업무아동 모집 및 홍보 업무/

전화 및 내방 상담 업무/기타 운영 관련 업무 등

◎ 병상돌봄 서비스 업무

아픈아이돌봄센터 내 아동 돌봄 서비스 제공

환아돌봄사

(시간제)

2

◎ 병원동행 서비스 업무

병원동행 출동 업무아동 모집 및 홍보 업무/

전화 및 내방 상담 업무/기타 운영 관련 업무 등

◎ 병상돌봄 서비스 업무

아픈아이돌봄센터 내 아동 돌봄 서비스 제공

2. 시험방법

1차 시험 서류심사

고득점 순 채용인원의 3배수 합격

2차 시험 면접심사

 

3. 응시자격

※ 직종별 해당 자격 기준을 충족한 사람(공고일 기준)

직종별

자 격 기 준

공통사항

보통2종 이상 운전면허 소지 및 운전 가능자

결격사유

-아동복지법」 29조의및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56조 따라 법원으로부터 선고받은 취업제한 기간 중에 있는 자

전염성 질환이 있는자

기타 관련법령에 저촉되는 사실이 있는 자

응시자격

아래 자격기준 중 1개 이상 해당되는 자

1)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자격이 있는 자

2) 영유아보육법에 따른 보육교사 2 이상 자격이 있는 자

3) 유치원초등학교 또는 중등학교 교사 자격이 있는 사람

4) 의료법에 따른 간호사 면허를 취득한 자

5) 의료법에 따른 간호조무사 면허를 취득한 자

우대사항 노원구 거주자관련자격증 2개 이상 소지자

 

4. 채용기간 및 근무조건

계약기간

- 2024. 1. 1. ~ 2024. 12. 31. (12개월)

※ 노원구 기간제근로자 근무경력에 따라 근무기간 조정될 수 있음

근무조건 :

근무유형

근무시간

기본급

보험가입

퇴직금

환아돌봄사

(전일제)

40시간 (8시간×5)

근무시간

08:00~18:00 (점심시간포함내 8시간 근무

(필요시 8:00~19:00 범위 내 탄력근무)

2,390,124

4대보험

 

지급

 

환아돌봄사

(시간제)

20시간 (4시간×5)

근무시간

13:30~18:00 (휴게시간30분포함)

1,195,070

4대보험

 

지급

 

 2024년노원구생활임금기준 (기본급은 각종세금 및 사회보험료 본인부담금 포함 금액)

※ 1년 미만 계약 종료시 퇴직금 미지급

5. 시험일정

1(서류심사발표 : 2023. 12. 14.() (개별 통지 및 노원구 홈페이지 게시)

2(면접심사) : 2023. 12. 18.() 15:30 노원구청 5층 아동보호전문기관 회의실

최종합격자발표 : 2023. 12. 27.() (개별 통지 및 노원구 홈페이지 게시)

계약체결 : 2023. 12. 28.()

근무지 배치

- 2024. 1. 2.()

6. 최종합격자 및 예비합격자 결정

채용분야

최종합격자

예비합격자(운영기한)

환아돌봄사 (전일제)

2

2(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환아돌봄사 (시간제)

2

2(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 관련 서류에 대한 검토 결과 합격 결정에 중대한 하자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임용 취소

최종합격자가 채용을 포기하거나 신원조사 등 결격사유 발생 또는 채용계약 체결 후 중도 퇴사 발생 등을 대비하여 예비합격자를 선정

예비합격자 임용 유효기한은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해당 분의 차기 채용 공고 시 그 공고일 전까지 운영)

 

7. 응시원서 접수

기 간 : 2023.12.4.()2023.12.11.() 09:00~18:00(방문 주말 및 공휴일 제외)

교 부 응시원서 등 관련서식은 노원구청 홈페이지 및 노원구청 아동청소년과

접수방법

방문 접수 서울시 노원구 노해로 437(상계동노원구청 5층 아동청소년과

아동친화정책팀 (09~18)

이메일 접수 yhj0914@nowon.go.kr

 

8. 제출서류

응시원서 1부 ☞ 소정양식(별지서식 제1)

이력서 1부 ☞ 소정양식(별지서식 제2)

자기소개서 1부 ☞ 소정양식 (별지서식 제3)

직무수행계획서 1부 ☞ 소정양식 (별지서식 제4)

개인정보수집및이용동의서 1부 ☞ 소정양식 (별지서식 제5)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 소정양식 (별지서식 제6)

응시분야 자격증 및 경력증명서 각 1

취업지원대상증명서(해당시)

   

9. 유의사항

□ 채용서류 반환 관련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구직자는 채용확정일로부터 (30일까지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

※ 다만채용절차법 제7조제1항에 따라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구인자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음

○ 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구직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를 작성하여 이메일(yhj0914@nowon.go.kr)로 제출 시제출이 확인될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 등기우편요금 수신자 부담

○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4년 1월 26)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이 기간동안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않을 경우에는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일체 파기

※ 인사감사 등 채용 절차의 사후관리를 위한 지원자의 성명생년월일주소연락처전자우편주소에 관한 정보는 지원자의 사전동의를 받아 보관

□ 채용비리 관련

○ 채용비리 관련 부정합격자는 심의·의결을 거쳐 합격을 취소하거나 근로계약 해지

○ 채용비리 피해자 발생 시 표준기준에 따라 피해자 구제 조치 실시

□ 기타 유의사항

○ 입사지원서자기소개서 작성시 직·간접적으로 학교명출생지부모직업족관계개인신상 등 직무능력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내용을 기술지 않도록 유의(기재 시 블라인드 처리 및 감점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 입사지원서 기재 누락연락 불능합격자발표 미확인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합격 또는 합격 취소(전형 응시 불가)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응시자 본인에게 있으며지원서 기재 내용에 대한 증빙자료 제출 요구 및 사실 여부 조회를 할 수 있음

○ 제출된 증빙서류는 응시원서 허위기재여부 확인을 위해서 활용되며사에 불필요한 자료는 시험위원에게 일절 제공되지 않음

○ 최종합격자로 결정되더라도 결격사유조회신체검사 결과 등에서 부적격으로 판명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입사지원서는 접수 마감기한(’23.12.11.() 18)까지 정상적으로 제출된 경우에만 인정

○ 매 채용 전형 참여시 신분증 지참 (미지참 시 응시 불가)

기간만료 전 여권운전면허증주민등록증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사진포함유효기간 내)

○ 본 채용 공고는 기관 사정 등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이 경우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변경 및 안내 예정

○ 기타 관련 문의 사항은 채용담당자(02-2116-0589)에게 문의 

 

*지원문의:곽경아상담사 02-931-5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