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자 맞춤형 공공도서관 서비스 제공사업 -
도봉구 통합도서관 기간제 근로자 채용 공고
1. 채용(응시)분야 및 선발인원
채용분야 | 인원 | 근로기간 | 근무기관 |
이용자 맞춤형 공공도서관 서비스 제공 | 6명 | 2024. 2. 1. ∼ 2024. 11. 30. (10개월) | 도봉구 공공도서관 및 문화체육과 |
2. 채용(응시)대상 직무내용
채용분야 | 직 무 내 용 |
이용자 맞춤형 공공도서관 서비스 제공 | 공공도서관 야간개방 및 프로그램, 행사 등 보조 공공도서관 대출, 반납, 배가, 이용자 안내 등 도서관 업무 보조 U-도서관 서비스 행정차량 운행 지원(도서운반 및 투입 등) |
3. 근거법령
가.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나. 서울특별시 도봉구 기간제근로자 관리 규정
4. 응시자격 요건
가. 공통요건
- 응시연령 및 거주지: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 서울시민
- 행정안전부 공무직 등에 관한 운영 규정 제12조(채용 결격사유) 각 호의 결격 사유가 없는 사람
제12조(채용결격사유) 채용권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 하는 사람은 공무직 등으로 채용할 수 없다. 1. 피성년후견인 2.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3. 금고 이상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4.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유예 기간이 끝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5.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유예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 기간 중에 있는 자 6.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되거나 정지된 자 7. 징계로 해고처분을 받은 때부터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나. 필수요건: 1종보통 운전면허 소지자
(U-도서관 서비스 행정차량 운행 지원 분야에 한함)
다. 우대사항
- 사서 자격증(준사서 이상)을 소지하고 있는 사람
- 도서관 근무 경험이 있는 사람
5. 근로조건
가. 근무인원 및 조건(※ 근무장소는 응시자가 지정 불가)
근무일 | 근무장소 | 인원 | 근무시간 | 보 수 | 비 고 |
월∼일 (주 5일, 30시간) ※ 도서관 휴관일이 평일이므로 주말(토, 일) 중 1일 근무 필수 | 도봉아이나라도서관 | 1명 | 13:00~20:00 | 68,616원 (1일) | 주·연차수당 지급, 4대 보험가입 ※ 퇴직금 없음 ※ 2024년 도봉구 생활임금 |
도봉기적의도서관 | 1명 | ||||
쌍문채움도서관 | 1명 | ||||
학마을도서관 | 1명 | 10:00~17:00 | |||
원당마을한옥도서관 | 1명 | (2월)11:00~18:00 (3월~10월)13:00~20:00 (11월)11:00~18:00 | |||
문화체육과 (U-도서관 행정차량 운행 지원) | 1명 | 09:00~16:00 |
※ 근무장소 및 근무시간 변동 가능
나. 휴무일: 근로자의 날 및「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제2조제2호부터 제11호까지의 규정에 따라 공공기관이 휴무하는 날
6. 시험방법
가. 1차 서류전형
- 임용예정 직위에 대해 정하고 있는 자격요건에 적합한지 여부를 서면으로 심사하여 적격 또는 부적격을 판단
※ 서류전형 기준: 자기소개서에 기재된 내용으로 관련분야 근무경력 및
담당예정 업무와의 직무연관성 등
나. 2차 면접시험
-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직무수행 능력,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그 응용능력, 의사표현의 정확성과 논리성, 예의․품행 및 성실성, 창의력, 의지력 등을 고려 고득점 순으로 채용순위 결정
7. 원서접수
가. 접수기간: 2024. 1. 8.(월) ~ 2024. 1. 19.(금)
나.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kje6830@dobong.go.kr)
8.시험일정
가.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24. 1. 24.(수) 예정
※ 서류전형 합격 및 불합격 여부를 응시자 전원에게 개별 문자 통보
나. 면접시험: 2024. 1. 25.(목) 14:00 (예정)
다. 최종합격자 발표: 2024. 1. 30.(화) (예정)
※ 도봉구 홈페이지 공고 및 합격자 개별 문자 통보
라. 근로계약서 체결 및 근무개시: 2024. 2. 1.(목) (예정)
※ 상기 일정은 응시인원, 서류검증 소요기간 등에 따라 변동 가능
9. 응시자 제출서류
가. 응시원서<서식 1>, 이력서<서식 2>, 자기소개서<서식 3>,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서식 4> 각 1부
나. 채용분야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1부
다. 채용예정 직문분야와 관련된 경력증명서 또는 재직증명서(해당자에 한함) 1부
10. 기타사항
가. 최종합격자가 임용을 포기하거나, 최종합격자에게 채용결격사유가 있는 등의 경우에는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내에 면접시험 불합격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 중에서 차순위로 평정성적이 우수한 자를 추가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 응시원서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과 같거나 적을 경우에는 원서접수일, 시험실시일 등을 다시 정하여 1회 이상 재공고 후 시험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 제출서류의 기재 내용 등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으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응시원서 등의 기재사항 착오 및 누락, 증빙자료 미제출, 연락불능 등으로 발생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마. 채용서류 반환청구
○ 채용에 응시한 구직자 중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구직자는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만,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당사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당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봅니다.
○ 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구직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3호 서식]를 작성하여 당사로 이메일(kje6830@dobong.go.kr)로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드리거나, 방문하여 수령 가능합니다. 이 경우 등기우편요금은 수신자 부담으로 하게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수신자 부담을 하지 않을 경우 채용서류 반환 비용 입금 계좌는 채용담당자(02-2091-2272)에게 문의
○ 당사는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4년 2월 14일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입니다.
바. 기타 사항은 채용담당자(02-2091-2272)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문의 : 곽경아상담사 02-931-5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