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정 규모 및 대상
가. 선정규모 : 개인 및 단체(커뮤니티) 최대 8팀
나. 대상
· 창업 또는 공익단체 설립을 준비 중으로 공익적 일자리 연계 및 사회참여를 목적으로 활동하거나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개인 혹은 단체(커뮤니티)
· NPO, 비영리단체,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결성을 목적으로 준비하거나 설립 이후 안정화 단계가 필요한 개인 혹은 단체(커뮤니티)
※ 노원구 우선선발
2. 입주기간 및 지원내용
가. 입주기간
· 입주일로부터 5개월 ※ 전체 지원기간은 입주일로부터 1년을 넘을 수 없음
· 입주기간 만료 후 성과보고서를 토대로 심사를 거쳐 1회 연장 가능
나. 지원방향 : 50플러스 세대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사무공간 및 인프라 구축 지원 등 맞춤지원을 통한 장년층 우수 모델 발굴·지원
다. 지원내용
· 사무공간 : 지정좌석제(책상 및 의자), 사물함
· 공용회의공간, 공용프린터기, 공용수신전화, 무선인터넷, 사업자등록 주소지
· 특강 및 입주 커뮤니티 간 네트워크 지원
·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정규적인 맞춤 컨설팅 지원
· 교육장 무료대관
* 공간 사용시간 : 평일(월~금) 오전 9시 ~ 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
3. 관리비 : 단체 - 월 3만원/ 개인 - 월 2만원
4. 선정기준 : 자발성, 지속성, 확장성(그룹 인터뷰 심사 채점표 기준 80점 이상)
5. 신청기간 및 사전 설명회 일시
가. 모집공고 : 2017. 6. 1(목) ~ 2017. 7. 20(목)까지
나. 신청기간 : 2017. 7. 5(수) ~ 2017. 7. 20(목) 18:00까지
다. 사전 설명회 일시 : 2017. 7. 13(목) 16:30~17:30(1시간)
* 신청서 작성방법 및 사업운영 안내 / 노원50+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
6.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nowon50center@naver.com
* 메일 제목 및 파일명 : 열린 사무실 신청-대표자명
7. 제출서류
가. 인큐베이팅지원-열린사무실 입주 신청서
나. 인큐베이팅지원 사업계획서
다. 인큐베이팅지원-열린사무실 입주대상 소개서
라. 인큐베이팅지원-열린사무실 입주대상 회원명부 (단체만 해당)
마.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바. 기타증빙서류 (단체등록증 : 필요시)
8. 선정방법 및 추진일정
가. 선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나. 추진일정 : 서류발표 -> 면접심사 -> 결과발표 -> 입주 오리엔테이션
9. 문의처 : 노원50플러스센터 사업팀 ☎02-930-5060, 070-7700-6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