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11일 1기 꽃담길 가드너 모집을 시작으로 진행되었던 8개월간의 꽃담길 여정이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10월 24일(목) 오전 10시 미래설계실에서 [2019년 노원구 주민참여예산사업] 전체 평가회를 가졌습니다.
주민참여사업 활동은 마쳤지만 계속 노원50+센터의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고 활동에 참여하면서
인생 이모작의 기틀을 다지도록 당부하시는 장부경 센터장님
지속적인 친환경 생활을 지향하는 필수 아이템인 에코백, 손수건, 텀블러 3총사
친환경 생활을 약속하며 에코백과 손수건 꾸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원50+센터를 이용하실 때는 텀블러를 꼭 지참해주세요~
1기 꽃담길 가드너 출신으로 23년간 식물을 키워오신 이현숙 샘의 [반려식물 키우기] 강의도 함께 들었습니다.
"내 손만 닿았다 하면 화초가 죽어요~ 도대체 왜 그럴까요?" " 어떻게 하면 식물을 오래 반려할 수 있을까요?"
초보자가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은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등등 식물을 키우며 궁금했던 의문들을 시원하게 날려버리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현숙 샘은 2019 노원구 주민참여사업 [우리동네 꽃담길 단장 프로젝트] 에 참여하게 된 계기로
본격적인 대외활동을 시작해서 2019년 [노원구 정원꾸미기 콘테스트]에서 은상을 수상하셨고 현재 강사로 활동중이십니다.
꿏담길 가드너 활동가들은 이구동성으로 꽃과 나무와 사람과 함께 하는 활동이 정말 즐거웠다고 말씀하시며
이러한 일자리 사업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기를 바란다고 하셨습니다.
중장년층의 일자리 발굴을 위한 노원50센터의 노력은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