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50플러스센터에서 처음으로 개설되는 전문사진단을 위한 포토미디어 클래스의 개강 날입니다

개강에 대한 안내 및 유의 사항 전달 후 강사님의 소개로 첫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강사님이 일정별 강의 계획을 간략하게 설명한 후 강사님이 사진등 자료를 활용하여 자기소개를 하였습니다.

 

   

 

 

강사님의 소개를 들은 후 수강생들의 자기 소개 및 사진 강의를 신청한 사유 등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강생들은 전문사진단을 위한 포토미디어 클래스 라는 강좌명에 어울릴 만큼 모두들 초급이 아닌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스튜디오를 운영하시는 분을 비롯하여 사진으로 봉사활동을 하는 분들 등 현재 사진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소개 후 첫날 강의는 사진을 찍기 위한 첫걸음으로 사진에 대한 기초 이론과 각 장르별 특성과 이해에 대하여 슬라이드를 통하여 교육하였습니다.

    

 

    

 

11월 28일 까지 10회에 걸쳐서 수업을 하는 동안 원활한 수업 진행과 강의가 끝난 후 커뮤니티 활동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수강생들 중에서 반장을 선출하는 것이 좋겠다고 설명한 후 반장과 총무를 선출하였습니다.

 

    

사진반 답게 강의 후 오늘 참석한 수강생들과 함께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첫날의 강의를 마쳤습니다.

오늘 수업을 통하여 수강생들이 홈페이지에 공지된 강사님과 교육과정 세부 내용을 보고 수강신청을 하였으며

오늘 강사님과 수업을 한 후에 더욱 많은 기대를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수업에도 매우 많은 기대가 되는 수업이었고, 50+ 세대 수강생들은 젊은 강사님들을 특히 더 좋아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한 수업이었던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 학습지원단 이종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