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특강! 우리가 나선다. ‘버들클라스’ 강사 활동
장마가 잠깐 주춤하고 다시 더위가 찾아왔습니다. 기온과 습도가 모두 높아 불쾌지수가 상승하는 날입니다. 오늘 이곳 구로구 오류시장 ‘스토리공감’ 카페는 폭염을 뚫고 배달앱 활용교육을 듣기위한 ‘버들클라스’ 참여자들의 학습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구로지점은 2022년부터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버들클라스’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버들클라스’란 시니어들이 배달앱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강의입니다.
이 버들클라스의 강사진은 바로 우리 남부캠퍼스 ‘디지털 문해강사’ 수료생들입니다. 2022년부터 남부캠퍼스는 신용보증재단구로지점과 협업하여 ‘버들클라스’ 강의운영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늘 강의에는 김강헌 강사님께서 이끌어 주시고 강선자님, 안명선님, 이수진님, 이주영님, 장성옥님께서 보조강사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강사님이 질문으로 수업의 포문을 열며 참여자의 반응을 이끌어냅니다.
“여러분! 언제 배달앱이 필요할까요?”
“몸이 아파서 식사 준비를 못할 때요”
“손주 녀석이 와서 피자를 시켜주고 싶을 때요”
배달앱이 필요한 이유는 저마다 다르지만, 필요성만큼은 모두가 공감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은 우리 생활 속에 밀접하게 들어와 있습니다. 이에 우리 남부캠퍼스 파견 강사진은 배달앱이 낯선 참여자 한분 한분 와이파이 설정부터 배달앱 설치, 개인인증, 주문방법까지 상세하게 반복해서 코칭을 해주십니다.
전문성과 친절함으로 실습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수강생들의 역량이 한층 돋보이고, 지금 당장 교육기관 강사님이 되셔도 될 만큼 훌륭한 모습이었습니다. 배운 것을 본인에게서 그치지 않고 나눔을 베푸시는 모습도 정말 멋졌답니다.
남부캠퍼스의 디지털전환교육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4050 중장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는 분기별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어 교육 기회가 더 증가했고 앞으로는 일자리사업과도 연계되는 강의들이 많아질 예정입니다. 남부캠퍼스에 방문하셔서 새로운 교육과 중장년 맞춤일자리를 갖는 기회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남부캠퍼스팀 신재은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