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활동 모토인 “혼자가면 빨리 갈 수 있다, 하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서로 용기를 북돋으며 열정을 함께 나누고 집단지성의 힘을 믿으며 궁극의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어가는 메이커스 커뮤니티는 인생 2막의 기회에 아직 꺼지지 않는 정열을 쏟아 부어도 아깝지 않을 동아리 활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메이커스 커뮤니티는 자체 활동으로 확보한 지식과 정보 그리고 작품들을, 정보 취약 계층이나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함께 나누기 위한 다양한 사회 참여 활동에서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2019년 한 해는 어느 때보다 구성원 모두에게 뿌듯하고 자랑스러운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영등포 구청이 주관한 “진로직업체험 박람회”에 참여하여 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두이노 코딩과 로봇 작품 조작 체험 행사를 진행하였고, 50플러스 재단에서 개최한 50플러스 재단 축제에도 연속 2년 참가하여 우수한 작품과 열정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메이커스들의 성지인 용산의 “디지털 대장간”의 이달의 우수 메이커스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고, 이어 KBS TV프로그램인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활동이 소개되기도 하였으며, 급기야는 젊고 반짝이는 아이디어의 대학생들과 겨루는 해커톤이라는 행사에서 당당히 최고의 혁신상인 서울시장상을 거머쥐며 창의성과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커뮤니티 회원들의 긍지를 높였습니다.
그동안 언제나 활동시간 시작 전부터 미리 출석하여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의식을 보여 주시고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소개하며 함께 공유하고자 노력해 주신 열정이 메이커스-YDP의 2019년 성과를 가져온 것이라 생각하며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